본문 바로가기

씨드블라썸(SEEDBLOSSOM)/씨드블라썸 소식

집에서 깔루아를 담궈봅시다! 깔루아 밀크 30일 경과 후기! Kahlua&Milk

안녕하세요.

산소같은 남자 SEED R 입니다.



지난달이었죠.

2016. 4. 16 호기롭게 

깔루아를 만들기 시작하여

30일 기다리기도 왜이리 어렵던지 ㅎㅎㅎ


어제 잽싸게 개봉을 해서 맛을 봤습니다.

일명 토요일 낮술 이라 할 수 있겠네요 ㅋㅋ


갈색설탕과 원두

그리고 리얼 200% 네추럴 바닐라빈 오일 조금

달달함을 더해 줄 바닐라 시럽 한 샷 정도를

베이스로

과실주 30도 짜리 5리터와

보르미올리 대용량 밀폐 유리병의 조합으로


대략 진행과정은

"성공적"

이다 할 수 있겠습니다 ㅎㅎ




[2016. 4. 16 밤 11시, 처음 담궜을 때]


이렇게 갗 담궜을 때에는

과연 이거 깔루아 될까 싶었는데...



우오옷!!! 

시커먼데요 ㅎㅎ

색도 고급지고

현재 유리병 내 원두는 1/3 가량만 위에 올라와있고

나머진 다 가라앉아 있어요!



향을 맡아보면

숙성된 커피의 향이 그윽하게 납니다.

물론 술냄새도 나요 ㅋㅋㅋ




그래도

유리병 열어본 것도 인연인데

한번 쬐끔만

깔루아 밀크를 만들어 보기로 생각합니다.




뭐..

다 그런것 아니겠습니까? ㅎㅎㅎ






깔루아가 좀 적은 것 같다구요~? 

SEED R은 술을 잘 못마셔요 ㅎㄷㄷ

저정도만 되도 헤롱헤롱 댑니다 ㅎㅎ



깔루아 밀크 비율은

1:1 비율인데 

각자 자기 입맛에 맞게 비율을 조절하시는게 가장 좋겠죠

도수가 좀 있는 술이다보니

술이 약한 사람은 한방에..

훅!

훅!





흡사

커피우유보다 좀 더 밝은 색의 깔루아밀크

"아직 섞진 않았습니다"

섞었더니 커피우유가 되더라고요 

ㅎㅎㅎ

술맛나는 커피우유 ㅎㄷㄷ




술은 못마셔도

한잔 받으면

두번 내지 한방에 다 마셔야 한다는...




깔루아 담그는 과정에서도

우여곡절이 많았지만

나만의 레시피를 찾아가면서

만드는 깔루아는

직접 만들어서 그런가 

더 맛있고

더 독하고(?)

고급스러운 커피맛이 아주 일품입니다~

하하핫!



저만의 총평은 별점 5점에

10점입니다!


원래 점수는 주관적이라잖아요 ㅎㅎ;;




깔루아를 조금 더 맛나게 숙성해서

알콜향도 없고

진한 맛이 더 잘 살아나면 

극소량이긴해도

배송비 착불로 무료나눔을 조금 해볼까하니

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~~~





SEEDBLOSSOM


[ 문의: seedblossom@naver.com / 010-9300-1233 ]